어느날 터미널 접속을 시도하다가 로그인창이 순간적으로 보이더니 바로 연결이 끊기는 현상이

발생한다면 접속하려는 터미널 서버에 다음과 같은 로그들이 남겨져 있을 것이다.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이벤트 ID: 50
이벤트 원본: TermDD
이벤트 설명: RDP 프로토콜 구성 요소 X.224이(가) 프로토콜 스트림에 있는 오류를 삭제하고 클라이언트 연결을 끊었습니다.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이벤트 ID: 1008
이벤트 원본: TermService
이벤트 설명: 터미널 서비스 라이센스 유예 기간이 만료되었으며 서비스가 라이센스 서버에 등록되지 않았습니다. 계속해서 작업하려면 터미널 서비스 라이센스 서버가 필요합니다. 터미널 서버는 처음 시작된 후 90일 동안 라이센스 서버없이 작업할 수 있습니다.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이벤트 ID: 1004
이벤트 원본: TermService
이벤트 설명: 터미널 서버가 클라이언트 라이센스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이벤트 ID: 1010
이벤트 원본: TermService
이벤트 설명: 터미널 서비스가 라이센스 서버를 찾지 못했습니다. 네트워크의 모든 라이센스 서버가 WINS\DNS에 등록되어 있고 네트워크 요청을 수락하며 터미널 서비스 라이센스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.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이벤트 ID: 28
이벤트 원본: TermServLicensing
이벤트 설명: 터미널 서비스 라이센스는 도메인 컨트롤러 또는 워크 그룹의 서버에서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터미널 서비스 라이센스 도움말을 참조하십시오.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바로 터미널 서버의 인증서가 손상되었기 때문이다.

MS제공하는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다.

출처 : http://support.microsoft.com/kb/329896/ko, http://support.microsoft.com/kb/323497/ko

Posted by hotpoto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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